등화장치

LED 타입

전조등

1. 프론트 범퍼 페시아  » 제거

 

2. 헤드램프 볼트①» 제거 [5x]

 

3. 프론트 범퍼 페시아 가이드 ①에서 프론트 헤드램프 가이드 핀을 탈거한다.

 

4. 프론트 헤드램프 ② » 제거

 

5. 배선 하니스 고정 탭을 탈거한다.

 

6. 모든 전기 커넥터를 분리한다.

HID 타입

*경고: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쇼크 및 화상 위험을
줄이려면 HID(고휘도 방전) 시스템이나 그 주변에서 정비할 때 항상 배터리 음극(-) 케이블을 분리해야 한다.

*경고: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감전 및 화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조치는 다음과 같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또는 아크튜브 어셈블리 스타터를 절대 개방하지 않아야 한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또는 아크튜브 어셈블리 스타터를 절대 개방하지 않아야 한다.

하지 않아야 한다.

1. 헤드램프를 탈거한다.
2. 헤드램프 전구 더스트 커버 스크류13개를 탈거한다.
3. 헤드램프 전구 더스트 커버②를 탈거한다.
4. 헤드램프 전구 액세스 커버 스크류32개를 탈거한다.
5. 헤드램프 전구 액세스 커버④를 탈거한다.
6. 헤드램프 전구⑤를 똑바로 당겨 뺀다.
7. 헤드램프 전구⑤에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밸러스트(Ballast) (HID 사양에만 적용)

*경고: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쇼크 및 화상 위험을 줄이려면
HID(고휘도 방전) 시스템이나 그 주변에서 정비할 때 항상 배터리 음극(-) 케이블을 분리해야 한다.

 

*경고: 고휘도 방전 시스템은 높은 전압 및 전류를 생성한다. 심각한 감전 및 화상의 위험을 줄이기
위한 조치는 다음과 같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또는 아크튜브 어셈블리 스타터를 절대 개방하지 않아야 한다.
- 고휘도 방전 시스템 발라스트 출력 커넥터와 아크튜브 어셈블리 간에는 절대 탐침 검사를 하지 않아야 한다.

 

1. 헤드램프를 탈거한다.

2. 헤드램프 밸러스트 스크류13개를 탈거한다.

3. 헤드램프 밸러스트②를 탈거한다.

전조등 초점 정렬

에이밍 준비 절차

다음의 경우 헤드램프 에이밍을 점검해야 한다.
- 새 헤드램프 캡슐을 장착했을 때

- 앞쪽 끝단 영역에 대한 수리로 인해 헤드램프 또는 그 장착에 방해가 될 때

 

헤드램프의 에이밍을 조정하기에 앞서, 다음 단계를 실시해야 한다.
1. 차량에서 눈, 얼음 또는 진흙을 모두 제거한다.

2. 차량 연료 탱크는 완충 되어 있어야 한다.

3. 차량에서의 그 외 모든 작업은 중지한다.

4. 만일 차량에 대해 수리 작업을 실시했다면, 모든 구성부품이 원래 제자리에 장착되어 있도록 해야 한다.

5. 차량은 평지여야 한다.

6. 차량 좌측 타이어는 헤드램프를 기준선에 맞게 정렬한 상태에서 스크린에서 연장된 기준선에 맞게 정렬해야 한다.

7. 차량에 어떤 화물도 적재하면 안 된다.

8. 차량의 운전석에는 대략 75 kg(165 lb)에 상응하는 하중을 놓아두어야 한다.

9. 타이어에 바람을 넣어 공기압을 적절하게 조정한다.

10. 만일 차량의 용도가 중하중을 당기거나, 트레일러를 견인하는 것이라면, 차량 하중을 시뮬레이션 한다.

11. 서스펜션 안정화를 위해 차량을 흔든다.

12. 헤드램프의 하향등을 켜고, 스크린에 비춰진 고휘도 구역의 좌측 및 상단 가장자리를 관찰한다. 고휘도 구역의 가장자리는 규정 값 범위 이내여야 한다 

헤드램프 에이밍(시각적 조준) 의 스크린 방법

적절한 에이밍 영역을 선정한 후 다음에 설명된 대로 에이밍 스크린을 준비한다.


- 에이밍 영역은 어두워야 하고 프론트 헤드램프 캡슐 전면에서 스크린 전면까지 거리를 측정했을 때의 7.62 m(25 ft)와 더불어 차량 크기를 수용할 만큼 크기가 커야 한다.- 차량이 주차된 바닥은 평평하여 스크린 하단과 높이가 같아야 한다. 바닥이 평평하지 않으면 필요한 대로 조치를 취한다.

 

- 에이밍 스크린은 최소한 높이가 1.52 m(5 ft)이고, 폭은 3.66 m(12 ft) 이며, 외부 빛으로부터 잘 차단되고 차량이 위치하는 바닥에 적합하게 맞춰진 하얀색 표면의 매트가 구비되어야 한다. 스크린에는 수직 중심선③, 2개의 측면 조정형 수직 테이프②, 그리고 하나의 수직 조정형 수평 테이프①가 구비되어 있어야 한다.

 

*주의: 각 차량을 점검할 때마다 스크린의 수평선 또는 테이프를 조정해야 한다. 모델과 제조연도가 동일한 차량도 프론트 헤드램프 캡슐에 대한 높이가 다를 수 있다.

 

- 차량의 리어 액슬과 평행하게 정렬할 수 있도록 스크린이 움직일 수 있게 준비를 해 둔다. 그러면 스크린의 중심선과 수직으로 그어진 수평선이  2개의 프론트 헤드램프 캡슐④ 사이의 중앙 지점을 통과하게 된다.

 

- 에이밍 조정 스크린을 상설 위치에 세팅한 후에, 스크린에서 7.62 m(25 ft) 떨어진 바닥에 기준선을 표시하여, 에이밍⑤을 조정할 시에 프론트 헤드램프 캡슐의 적합한 위치를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만약 정상적인 상용 에이밍 스크린을 사용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세척 가능한 무광 백색 페인트가 칠해져 있으며 최소한 높이가 1.83m(6 ft)이고 폭이 3.66 m(12 ft)이며 막히거나 중단된 부분이 없는 수직 벽으로 스크린을 사용할 수도 있다.

차량준비

프론트 헤드램프 프로젝션 에이밍 점검을 위해 차량을 다음과 같이 준비한다.

1. 차량에 다른 정비를 실시한 경우에는 차량의 모든 구성부품이 제자리에 있는지 확인한다.

2. 차량 연료 탱크는 완충 되어 있어야 한다.

3. 타이어 압력이 적절한지 확인한다.

4. 차량에서의 그 외 모든 작업은 중지한다.

5. 올바른 에이밍 위치를 확인한다.

6. 운전석측 헤드램프로부터 빛이 스크린에 투영되지 않도록 차단하고 조수석측 헤드램프에 대해서도 에이밍 조정 순서를 반복한다.

조정절차

1. 하향등 프론트 헤드램프를 켠다.

2. 후드를 열어서 지지시킨다.
*중요: 프론트 헤드램프를 덮으면 과도한 열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덮지 말아야 한다.

3. 적절한 거리에서 조수석측 프론트 헤드램프에서 에이밍 화면으로 빛이 투사되는 것을 차단한다.

4. 수직 에이밍 상태를 점검한다.

5. 프론트 헤드램프 조정 나사①을 톨려 프론트 헤드램프②를 에이밍한다.

6. 조정 나사를 사용하여 에이밍을 조정하여 동적 프론트 헤드램프 프로젝션 ③을 정적 프론트 헤드램프 캡슐 수평 중심선① 아래  25 mm (1 in) 의 측정치에 정렬한다.

7. 후드를 닫는다.

8. 프론트 헤드램프를 끈다.